본문 바로가기
생활, 문화/문화정보

2021 메이저리그 중계는 스포티비 프라임에서 보자! (feat. 스포티비나우)

by 알짜클래스 2021. 4. 17.
반응형

'20년에는 국내에서 MBC스포츠플러스에서 메이저리그 중계를 했고, 네이버, 다음 등에서 메이저리그 중계를 무료로 시청이 가능했지만 올해부터는 스포티비(SPOTV)에서 중계권 독점계약을 하게 되면서 무료 시청 혜택이 없어졌습니다. 아마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용적인 부담이 커져 광고 수익으로만 의존하기 어려운 상황이여서 유료로 전환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불법 사이트 등을 이용해서 여전히 무료로 시청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래도 합법적으로 시청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메이저리그 생중계를 유료로 시청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최근에 스포티비는 4월부터 유료 채널인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 2021시즌 메이저리그 생중계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올해는스포티비나우(PC, 모바일), 스포티비프라임(TV)를 통해서만 메이저리그 시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류현진, 김광현, 김하성, 최지만, 양현종 등의 한국선수들이 메이저리그에서 크게 활약을 하고 있는데, 모든 경기 챙겨보시려면 꼭 아래 시청방법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스포티비나우(PC, 모바일) 이용방법

PC, 모바일 등을 이용해서 메이저리그를 시청하고자 하시면, 스포티비나우를 통해서 시청하셔야 합니다. 3.29 스포티비 공지사항에 따르면 2021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LIVE/VOD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매주 MLB 중계일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용권은 '프리미엄 이용권'과 '베이직 이용권'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용권은 사용료가 월 14,900원(VAT 포함 시 16,390원)으로 모바일/PC/스마트TV에서 최고화질로 모든 경기를 LIVE로 시청 가능하며 광고 없이 VOD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직 이용권월 7,900원(VAT 포함 시 8,690원)이며, 모바일/PC에서 고화질로 모든 경기를 LIVE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 이용권보다 프리미엄 이용권이 좋은 점은 스마트TV에서 시청이 가능하고, 광고 없이 VOD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네요. 아래 표를 보시면 더 잘 이해가 될겁니다.

 

# 스포티비프라임(TV) 이용방법( + 스포티비 프라임 채널번호)

 

TV로 스포티비프라임을 이용하시고자 하시면 유료 채널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근데 문제는 아직 TV에 채널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직 각 IPTV 업체랑 협의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여서 채널번호가 없는 듯 합니다. 아래 스포티비에서 올린 공지를 보면 협의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지 않은 것 같네요.

 

KT 올레tv, SK Btv, LG U+는 아직 채널번호가 없고 LG 헬로비전에서만 120번을 통해서 스포티비프라임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G헬로비전 가격에 따르면 스포티비프라임 단독상품은 8,900원, 패키지상품(스포티비프라임, 스포티비온, 스포티비온2)은 13,000원이라고 하는데 아마 KT 올레tv, SK Btv, LG U+도 비슷한 가격으로 책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참고로 LG헬로비전에서 스포티비프라임 채널번호는 120번인데, 4월 정기채널 개편에 따라 116번으로 변경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