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문화/상품리뷰

[총 정리] 기아자동차 EV9 출시일, 스펙, 디자인 등

by 알짜클래스 2022. 6. 6.
반응형

기아자동차는 얼마 전 2023년 유럽 시장에 순수 전기차 플래그십 SUV EV9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는 EV9가 북미와 아시아에 이어 유럽에 출시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하였으며, 이로써 EV9는 유럽 시장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기아차의 SUV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차는 현재 전기차 네이밍을 모두 'EV'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아차가 출시한 전기차는 EV6만 있는데 앞으로 EV9, EV7, EV5, EV4 순서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EV1부터 9까지 특허를 등록한 상태이며 2026년까지 14개의 차종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EV 라인업 Strategy

EV9는 기아에서 출시 예정인 준대형 전기 SUV로 현대 아이오닉5와 기아 EV6와의 관계와 같이 현대 아이오닉7과 같은 E-GMP 플랫폼을 공유하고 인테리어도 유사할 것으로 현재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아차의 모하비와 텔루라이드의 후속 자동차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 EV9 디자인

2021년 11월 기아차는 온라인 쇼케이스로 EV9 컨셉을 선 공개한 후 LA 오토모빌리티에서 실물을 공개하였습니다. EV9의 컨셉은 각진 외곽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디자인은 기아차의 최신 'Opposites United'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고 하며, 'Opposites United'의 5가지 속성 중 Bold for Nature의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EV9는 전면, 측면, 후드 부분에 세로 줄 디자인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면부는 차체 색상의 패널과 스타 맵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구성된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되었으며, 후면부에는 스타 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테일램프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솔라 패널, 수납형 루프 레일, 카메라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실내는 폐어망을 재활용한 바닥재와, 폐플라스틱과 양털 삼유가 혼합 적용된 시트 및 도어 트림이 적용되었으며, 차량 내장재는 비건 가죽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O자 모형의 크래시패드, 27인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 팝업 스티어링 휠, 파노라민 스카이 루프 등이 적용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열과 3열 시트 배치는 기아 카니발과 유사하지만 3열 시트는 기존 내연기관 7인승 SUV보다는 넓다고 하며, 첫 번째 Prototype은 6인승 모델로 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 기본정보

EV9의 차체 크기는 전장 4,930mm, 전폭 2,055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3,100mm로 모하비와 전장과 전고는 비슷하지만 전폭과 휠베이스는 조금 더 긴 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현대자동차 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1회 충전으로 최대 54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6분 충전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EV9에서 기아차의 반자율주행 기술인 오토모드(Automode)를 선보일 것으로 보이며, 기아차 최초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도 탑재할 예정입니다.

# EV9 출시일

기아자동차는 2022년 7월부터 EV9 생산을 위해 소하리 공장에 신규 생산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EV9은 소하리 공장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전기차가 될 것이며, 계획대로 진행이 된다면 EV9은 2023년 9월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