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문화/상품리뷰

[총 정리] 애플워치 7 출시일, 가격, 특징 등 정보

by 알짜클래스 2021. 6. 3.
반응형

    2021년에는 새로운 아이맥, 맥북 프로, 아이폰13, 애플TV, 애플워치 7세대 등 많은 애플 제품들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최근 미국 IT 매체인 맥루머스는 올해 애플 제품 관련 소문과 과거 출시 정보를 바탕으로 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 제품을 정리해서 보도한 바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는 애플 실리콘 아이맥, 3세대 에어팟,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될 것으로 보이고, 하반기에는 14.1인치∙16.1인치 맥북 프로, 아이폰13, 아이폰SE 플러스, 애플워치 7세대, 애플워치SE 2세대 등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7세대의 출시일, 가격, 특징 등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애플워치 7세대 출시일

    애플워치 7세대 출시일은 2021년 9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워치는 2015년 이후 매년 새로운 모델이 하나씩 출시(2020년에는 모델 2개 출시)되었기 때문에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는 것은 거의 확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 몇년간 가을 제품 발표 행사에서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고, 그 주 금요일 또는 그 다음주 금요일에 출시를 해왔습니다. 아래의 기사 사진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해외 매체들도 애플워치 7세대의 출시일을 2021년 9월 중순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 애플워치7 디자인 및 기능

    애플워치7은 모서리 부분이 둥근 형태로 애플 특유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가로, 세로 크기는 40mm x 44mm로 기존과 동일한 크기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옆면이 평평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이번 애플워치 7세대에는 그린 색상이 새로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블랙, 화이트, 레드, 블루, 그린 등의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무난한 색상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기존에도 있었던 블랙이나 화이트 색상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애플워치 7의 변화 중 하나는 바로 디스프레이입니다. 기존 애플워치6에는 OLED가 탑재되어 있었지만, 애플워치7에서는 MicroLED 디스플레이로 바뀝니다. OLED, MicroLED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MicroLED가 화면이 더 밝고 전력효율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최근 보도에 따르면, 애플워치 7세대는 피부를 통해 혈당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들은 혈당 모니터링 기능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혈당 수치를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할 것 같네요. 

    # 애플워치 7 예상 가격

    애플워치7 가격을 예상해보면 40mm 모델은 애플워치6 GPS 탑재모델과 동일한 수준인 399달러가 될 것으로 보이고, 44mm은 429달러, Cellular 모델은 이에 100달러 정도가 더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기타 크기, 옵션 등에 이해서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