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문화/생활꿀팁

2021 예비군 원격교육 이수방법 ( + 퀴즈 정답 총정리)

by 알짜클래스 2021. 2. 7.
반응형

2020년부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예비군들의 훈련이 전면 취소(모두 자동이수 처리)되었습니다. 2021년 3월 2일부터 다시 예비군 훈련이 시작 예정이었으나 국방부는 현재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전반기 예비군 소집훈련도 시행하지 않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단, 현역병/보충역 전역자의 예비군 훈련이 상반기에 취소된 것이며, 예비역 중위,대위나 하사,중사가 참가하는 예비군간부 비상근 복무훈련은 상반기부터 필요한 시기에 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후반기 재개 시점이 현재까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며, 국방부는 지난해 도입한 예비군 원격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하반기까지 둔화되지 않으면, 하반기에도 예비군 원격교육을 시행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비군 원격교육의무가 아닌 권장사항이므로, 미이수 시 불이익이 전혀 없습니다. 단, 훈련시간에서 2시간이 차감된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다들 원격교육을 받는게 훨씬 유리하겠죠? 남는 시간에 잠시 인터넷에 접속하여 원격교육만 받으면 예비군 훈련 때 2시간 일찍 집에 갈 수 있으니, 충분히 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강일정, 수강하는 방법, 퀴즈 정답 등 예비군 원격교육에 관한 모든 내용을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 Step 1 : 원격교육 수강 가능일자 확인

예비군 원격교육 사이트 : www.yebi-edu.com

 

예비군 원격교육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연차별 수강기간, 수강 요일 지정 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예비군들이 한꺼번에 접속해서 서버가 폭주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연차별, 출생일 끝자리 별로 수강일자를 지정하여 수강하게 되어있습니다. 위 표에 나와있는대로 본인 연차(1~6년차, 7년차 이상은 이월 훈련 대상자만 교육대상에 해당)에 해당하는 날짜/요일에 수강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예비군 1년차 예비군이 출생일이 9월 1일이면 2월 8일 ~14일 기간 중 화요일과 토요일, 일요일에 수강이 가능합니다. 

# Step 2 : 신상정보 입력

예비군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본인의 성명, 군번,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시고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본인 군번, 그리고 몇년차인지 까먹으셨다면 병무청을 통해 군번을 조회하실 수 있는데, 군번 조회 방법이 궁금하시면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Step 3 :  강의 수강

로그인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본인의 강의 이수 여부, 수강 가능 날짜가 뜨게 됩니다. 강의를 들으시려면 '나의 강의실'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나의 강의실'에 들어가시면 들으셔야 할 강의가 위 사진과 같이 뜨게 됩니다. 강의는 총 4개이며, 1교시부터 순서대로 강의를 수강하시고 설문조사까지 하시면 예비군 원격교육 2시간 이수처리됩니다. 강의를 수강하시면, 중간에 퀴즈가 나오게 됩니다. 강의당 2문제가 출제되는데, 문제를 모두 맞춘 분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아래에 퀴즈 문제와 정답까지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하셔서 꼭 기념품 추첨에 응모해보시길 바랍니다!

 

강의를 수강하실 때, 유의하실 점은 강의를 틀어놓은채 아무것도 안누르시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장시간 동안 아무것도 안누르고 있으면, 자동 로그아웃되어 해당 교시를 다시 이수하게 되어있으니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강의에는 빨리감기 기능이 없어, 모든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들으셔야 하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 퀴즈 정답

정답 3번 : 1968년 4월

정답 1번 : 1미터 이내 사회적 거리두기

정답 2번 : 흰색

정답  1번 : 전국 단위 예비군 훈련

정답 1번 : 신경작용제

정답 3번 : 허리메어

정답 3번 : 100~120회

정답 2번 : 5c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