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문화/상품리뷰

아이오닉5 출시일, 가격, 스펙, 디자인 등 총 정리!

by 알짜클래스 2021. 4. 20.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전기차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5를 지난 2월 23일에 최초 공개했습니다. 최초 공개일이자 사전계약 시작일인 2월 23일에 단 하루만에 역대 최대인 사전계약 2만 3,760대를 기록했습니다. 아이오닉5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탑재하여 기존 내연차보다 실내공간이 넓으며, 차량 외부에는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과 다양한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의 출시로 친환경 모빌리티에 한 걸음 더 다가간 현대자동차의 미래가 더 기대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오닉5스펙, 디자인, 가격, 출시일 등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외부 디자인

     

    아이오닉5의 외부 디자인은 기존의 현대자동차 제품과는 다르게 느낌이 전반적으로 미래지향적입니다. 특히, 이번 아이오닉5의 디자인의 핵심은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라메트릭 픽셀이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에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것으로 아이오닉5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입니다.

     

    아이오닉5의 전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건 바로 전조등입니다. 전조등의 모양이 U자 형태로 되어 있고 범퍼 하단에는 지능형 공기유동 제어기(AAF, Active Air Flap)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AAF를 통해서 주행할 때 공기저항을 줄일 수 있어 장기 주행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측면에서 바라봤을 때는 독특한 휠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사이드미러 역시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손잡이는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로 스마트키를 들고 가까이 가면 손잡이가 자동으로 나오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 내부 디자인

     

    아이오닉5의 내부에는 친환경적 소재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어트림과, 도어 스위치, 크래시 패드 등이 유채꽃, 옥수수 등 식물에서 추출한 바이오 오일 성분을 포함한 페인트를 사용했고 가죽 염색 시에는 식물성 오일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 아이오닉5 가격

    아이오닉5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4,980만원, 아이오닉5 프레스티지의 가격은 5,455만원(개별소비세 및 세제혜택 적용 후)입니다. 단, 이 가격은 롱레인지 모델 기준이며, 스탠다드 모델 가격은 추후 확정 예정입니다.

     

    롱레인지 모델의 국고보조금800만원으로 책정이 됬습니다.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를 서울에서 구매할 시 국고보조금 800만원과 지자체 보조금 400만원을 지원받아서 3,780만원에 아이오닉5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지자체 보조금이 제일 높은 울릉군에는 1,100만원을 지원받아 3,080만원에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21년 기준 정부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차량은 75,000대 한정이므로, 전기차를 구매하시고자 하시면 서둘러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오닉5 사전계약이 이미 4만 대를 넘어섰기 때문에 보조금을 받고자 하시면 최대한 빨리 예약을 하셔야겠죠?

     

    # 아이오닉5 출시일

     

    아이오닉5의 출시일은 4월 19일으로 이미 본계약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21일부터는 차량 구매를 위한 지방자치단체별 보조금 접수도 시작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