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벤츠 전기차] 벤츠 EQS 가격, 디자인, 스펙 등 총 정리!

by 알짜클래스 2021. 4. 24.
반응형

    메르세데스 벤츠가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인 세단 더 뉴 EQS를 4월 15일에 공개했습니다. 벤츠 EQS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최초 적용한 모델로, EQS 450+(245kW)EQS 580 4매틱(385kW) 등 두 가지 모델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벤츠 EQS는 최대 385kW의 출력을 발휘(107.8kWh의 배터리가 탑재)할 수 있으며, 1회 충전을 하면 최대 77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자체 개발한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의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어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벤츠 EQS의 디자인, 가격, 스펙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벤츠 EQS 디자인 및 기술(스펙)

    외관은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과 차별화한 모습이 돋보입니다. 디자이너 총괄인 고든 바그너(Gorden Wagener)은 'EQS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차세대 럭셔리 자동차를 만들었다'라고 말한 것과 같이 이번에 출시되는 벤츠 EQS의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매끄럽고 진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는 대시보드에 디스플레이화된 MBUX 하이퍼스크린을 적용하여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벤츠에 따르면 MBUX 하이퍼스크린에는 학습이 가능한 AI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각종 기능 제어를 사용자에게 맞춰 개인화하고 차량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맞춤 제안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MBUX 하이퍼스크린의 '제로-레이어' 기능은 사용자가 스크린에 입력하거나 음성으로 명령을 하지 않더라도 상황에 따라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주요 기능을 배치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가 운전석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조수석에도 있어 편리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벤츠 EQS는 200kW 급속충전기로 15분만 충전을 하면 최대 3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플러그 앤 차지'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따로 인증 없이 충전과 결제가 가능하며, 최대 350개의 센서를 통해서 거리, 속도, 가속, 조명 상태, 강수량, 온도, 탑승객의 유무 등을 기록하여 차량 제어 시 활용하게 설계 되어 있고, 레벨 3 수준의 자율주행, 자동 발렛 주차가 가능한 '인텔리전트 파크파일럿'(Intelligent Park Pilot)'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 벤츠 EQS 가격

    벤츠 전기차 EQS의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파생 모델인 EQC보다는 높게 책정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업계에서는 약 10만 달러(1억 1,200만원)을 상회하는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도 최소 8만 달러 이상인 '모델 S'보다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EV6,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테슬라 모델Y 등에 비교했을 때 벤츠 EQS의 가격은 거의 2배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앞서 말씀드린 성능과 스펙을 비교하면 벤츠 EQS가 월등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 현대차,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들은 배터리 용량이 75~80kWh 수준인 반면에,  벤츠 EQS는 107.8kWh이몀, 주행거리도 최대 770km로 스펙이 월등합니다.

     

    벤츠 EQS의 디자인에 대한 매력을 더 아시고자 하시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