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문화/생활꿀팁

[MBTI 궁합표] MBTI 궁합 및 유형별 특징 총 정리!

by 알짜클래스 2021. 8. 25.
반응형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MBTI 테스트를 통하여 본인의 성격유형을 찾고 있습니다. 참고로 MBTI는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마이어스와 브릭스라는 두 사람이 심리학자 칼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기반으로 만들어 낸 성격유형 검사 도구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는 MBTI 4가지 선호지표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고 MBTI 성격유형 간 궁합을 볼 수 있는 궁합표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BTI는 간단하게 위 4가지 선호지표 중 본인에게 가까운 성향을 선택하면 됩니다. ① 외향성(Extraversion)과 내향성(Introversion), ② 감각형(Sensing)과 직관형(Intuition), ③ 사고형(Thinking)과 감정형(Feeling), ④ 판단형(Judging)과 인식형(Perceiving)의 4가지 지표를 조합하여 총 16가지 성격유형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각 지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조용하고 신중하고 자기 내부에 집중하는 편이면 내향형(I)을 선택하고 폭넓은 대인관계를 선호하고 말로 표현하는 것을 즐긴다면 외향형(E)을 선택하면 됩니다. 실제적인 것을 중시하고, 사건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경향이 있다면 감각형(S)를 선택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보이는 것보다는 육감에 의존하는 경향이 이다면 직관형(N)을 선택하면 됩니다. 객관적인 사실을 중시하고 분석적/논리적인 사람이면 사고형(T)에 가까운 것이며, 판단을 할 때 원칙에 집중하기 보다는 상황적인 특성을 더 고려한다면 감정형(F)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합리적이며 목적의식이 뚜렷하고 체계적으로 행동하는 경향이면 판단형(J)이며,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행동한다면 인식형(P)에 가깝습니다.

     

    아직 MBTI 테스트를 안해보셨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MBTI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출처 : 네이버

    위 표는 MBTI 유형 16가지를 나타낸 표입니다. 위 표에 따르면 ISFJ는 차분하고 헌신적이며, 인내심이 강하고 타인의 감정 변화에 주의를 기울일 줄 아는 타입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예로, ENTJ는 철정한 준비를 하며, 활동적이고 통찰력이 있으며 결정을 내릴 때 단호한 편이라고 합니다. 위 표에서 본인의 유형을 한 번 찾아보고 실제로 본인의 성격이랑 비슷한지 확인해보세요~

    위 표는 MBTI 궁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100% 신뢰성 있는 표는 아니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빨간색은 궁합이 좋지 않은거고 노란색은 최악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딱히 좋진 않은거, 연두색은 보통의 궁합이고, 초록색은 좋은 궁합, 파란색은 천생연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